제이준성형외과

    온라인상담

    수술 및 치료에 대해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닫기
    번호 제목 답변
    518 신인수 선생님 수술 가능 일자 답변완료
    517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516 비절개 눈매교정 문의 드려요 답변완료
    515 비용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514 눈수술 이마거상 답변완료
    513 눈성형 답변완료
    512 코(매부리코) 답변완료
    511 안검하수 수술문의 답변완료
    510 눈재수술 답변완료
    509 문의 답변완료
    온라인상담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채널 추가하기 +
    채널 보러가기 >

    온라인예약안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내원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 예약 시간 변경이 필요할 경우 원내에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닫기
    예약안내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제이준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닫기
    오시는길 안내
    자세히보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닫기

    언론보도/학술활동

    JAYJUN PLASTIC SURGERY

    안면윤곽 사각턱축소술, 안전한 수술 위한 체크리스트는?
    2020-09-16

     

     




    <제이준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김기완 원

     

     

     

     

    얼굴형은 개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갸름한 V라인에 가까운 얼굴형일수록 현대사회가 추구하는 미적 기준이나 호감형 외모에 부합 한다고 여겨진다. 반면 상대적으로 각진 얼굴형인 사각턱에 속하는 경우 투박하고 억센 인상을 주기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로 인식되기도 한다.

     

    선천적인 턱의 구조, 골격이 투박한 사각형에 가까울 경우 이는 가벼운 시술이나 개인적인 노력으로는 개선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에 각이 날카롭고 돌출된 턱 선이 고민인 경우 의학적 대안을 찾아 본인의 외모를 개선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는 안면윤곽 사각턱축소술이 있다. 사각턱축소술은 턱 뼈가 좌우 또는 아래로 과도하게 성장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각져 보이는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턱 뼈의 두께를 줄이거나 하악 라인 일부를 절제하는 과정을 통해 턱의 옆면부터 아래 부분에 이르도록 다듬어주는 기술이다.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사각턱축소술은 각진 턱 뼈의 일부만을 절제하는 단순한 기법으로 실시되기도 한다. 그러나 귀 아래에서부터 턱의 앞부분까지 긴 곡선의 형태로 부드럽게 자르면서 두꺼운 피질골의 두께를 함께 줄여주면 절골의 양은 최소화하면서 축소 결과는 높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기완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피질골절제술이라고 불리는 기법을 병행할 경우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턱뼈를 많이 절제하고 제거하지 않아도 부피를 상당 부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질골은 얼굴 뼈 중 바깥쪽 면을 덮고 있는  두터운 층이다.

    김 원장은 또한, "사각턱수술은 각진 부분만 잘라낸다고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이 아니다. 개인의 사각턱 유형에 맞는 수술 방법 및 디자인을 적용해야 가장 조화롭고 이상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광대축소술 또는 턱끝 수술 등의 다른 안면윤곽수술을 병행하는 경우 더더욱 본인의 이목구비 및 전체적인 밸런스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사각턱수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하각을 지나는 혈관 및 신경에 유의해야 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꼽힌다. 이에 사전에 3D CT 등을 통한 진단이 이루어지는지, 해부학적 지식 및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또한 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의 상주 여부 역시 안전을 위한 체크리스트 중 하나임을 명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