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강민지 원장
날씨가 덥고 대기가 습해지는 여름은 몸매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도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특히 피부 속 수분 관리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기본 요소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건조해지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땀과 피지 분비량이 과도해지면 피부 트러블, 블랙헤드가 유발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여름에는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한다.하지만 이미 모공에 각질이나 피지 등의 노폐물이 쌓인 경우라면 홈 케어만으로는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여름철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고 싶다면 의료적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여러 가지 시술 중 크라이오셀은 냉동 전기 이온 영동법으로, 전류의 힘으로 비타민이나 약물을 침투시킴과 동시에 피부 표면을 차갑게 냉각시켜 모세혈관을 수축시킴으로써 비타민이나 약물이 혈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이다. 약물이 모세혈관을 통해 누수되지 않으면서도 원하는 깊이의 피부 세포까지 전달돼 효과적인 작용을 하도록 돕는다. 크라이오셀은 각질제거, 수분공급, 영양공급, 미백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소테라피는 노화와 질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강력히 제거할 수 있는 활성수소와 미네랄이 함유된 미네랄 환원수를 사용,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알레르기, 악건성, 초민감성피부, 아토피에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으며 면역시스템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꾸준한 수소테라피는 피부 진정, 보습, 안색 정화, 신진대사 촉진, 면역력 증대도 유도할 수 있다.
단, 쿨링 진정 등의 여름철 피부관리 시술 시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이에 대해 제이준피부과 강민지 원장은 “사람의 피부는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을 진행한다면 일시적으로만 개선되거나 다시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피부탄력, 두께, 민감도 등을 고려한 적합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 메디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강민지원장 (피부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