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온라인상담

    수술 및 치료에 대해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닫기
    번호 제목 답변
    528 남자 무쌍 눈매교정 답변완료
    527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526 광대 답변완료
    525 남자 눈 수술 비용 답변완료
    524 2016. 1월 제이준에서 코수술했었습니다 답변완료
    523 눈매교정 상담 답변완료
    522 절개눈매교정 답변완료
    521 가슴 답변완료
    520 눈매교정 재수술 답변완료
    519 눈매교정술 관련 문의입니다 답변완료
    온라인상담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채널 추가하기 +
    채널 보러가기 >

    온라인예약안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내원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 예약 시간 변경이 필요할 경우 원내에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닫기
    예약안내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제이준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닫기
    오시는길 안내
    자세히보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닫기

    언론보도/학술활동

    JAYJUN PLASTIC SURGERY

    계절별 피부고민, 상황에 맞는 시술 및 관리법을 찾는 것이 중요
    2024-04-08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강민지 원장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피부과전문의 강민지 원장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는데 점점 계절별 기온, 습도 등의 차이가 심해지고 있어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봄과 가을철에는 추웠던 겨울, 더웠던 여름을 지나면서 나들이를 즐기려는 인파가 늘어나는 등 외부활동이 부쩍 많아지는데 이 시기에는 황사, 미세먼지, 자외선에의 노출, 건조 등에 주의해야 한다. 

    반면 여름에는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모공이 늘어지거나 피지 분비량이 늘어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며 잦은 메이크업 수정으로 모공이 막히는 문제도 발생한다. 겨울철에는 건조함, 추위로 인해 가동되는 히터 등에의 노출, 각종 방한용품 착용과 마찰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계절별 특징에 맞춘 피부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스스로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수분섭취, 클렌징 등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생겨난 피부 트러블이나 늘어진 모공, 부쩍 건조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과를 통한 각종 시술,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분 관련 고민이 늘어나는 봄과 겨울철이라면 리쥬란힐러, ldm, 겨울 동안 늘어난 트러블을 관리해 줄 수 있는 시술, 스킨부스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 표면 온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쿨링을 위한 크라이오 관리나 블랙헤드와 모공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코레이저, 올리지오X, 여드름과 홍조관리 시술, ddr레이저 등의 수요가 높다.

    여름철 피부가 강한 자외선에 노출돼 타거나 잡티가 진해진 가을엔 전반적인 피부결과 잡티 등을 개선해줄 수 있는 클라리티, 엘립스 등의 레이저 관리가 유용하다. 또한 울쎄라, 써마지, 올리지오 등의 리프팅탄력레이저 같은 경우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시술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계절별 특징과 주의사항을 떠나 일년 내내 건강한 피부를 가꾸고자 한다면 적당량의 수분을 섭취하고 바르며 외부활동 중 오염된 손으로 피부를 만지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주 닿는 핸드폰이나 의류 등의 청결 유지에도 신경 써야 하며 자외선차단제는 사시사철 바르는 것이 좋다. 비타민, 콜라겐, 글루타치온 등이 함유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피부 탄력, 수분, 안색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강남 제이준피부과 강민지(피부과 전문의) 원장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영양제, 홈케어로 커버가 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본인에게 맞지 않는 관리법이나 민간요법, 화장품 등을 활용할 경우 오히려 문제가 악화되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보다 효과적이고 올바른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하고자 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시술이나 관리법을 조언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강민지 원장(피부과 전문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