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온라인상담

    수술 및 치료에 대해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닫기
    번호 제목 답변
    518 신인수 선생님 수술 가능 일자 답변완료
    517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516 비절개 눈매교정 문의 드려요 답변완료
    515 비용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514 눈수술 이마거상 답변완료
    513 눈성형 답변완료
    512 코(매부리코) 답변완료
    511 안검하수 수술문의 답변완료
    510 눈재수술 답변완료
    509 문의 답변완료
    온라인상담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채널 추가하기 +
    채널 보러가기 >

    온라인예약안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내원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 예약 시간 변경이 필요할 경우 원내에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닫기
    예약안내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제이준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닫기
    오시는길 안내
    자세히보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닫기

    언론보도/학술활동

    JAYJUN PLASTIC SURGERY

    코성형, 개인의 얼굴비율과 특성에 맞는 계획 수립이 중요
    2024-04-22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성형외과전문의 강형주 원장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그 각도와 높이, 모양, 부피감, 비율 등에 따라 인상을 크게 달라보이게 만든다. 코가 조금만 낮거나 높아져도 첫인상, 개인의 이미지가 확 달라질 수 있다 보니 호감형의 외모를 지향하는 이들의 경우 성형외과를 찾아 코의 모양 개선을 시도하기도 한다.

    최근 성형이 대중화 되고 수요가 늘어나면서 코성형을 위해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본인이 동경하는 코를 가진 타인의 사진 등을 들고 상담에 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환자 본인이 원하는 바를 설명하기 용이하고 의료진의 이해를 돕는데 활용될 수 있을 뿐 본인의 얼굴에 정확하게 그 코의 높이나 모양을 구현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은 금물이다.

    개인마다 코의 비율과 특성, 얼굴과의 조화 그리고 수술 가능한 범위 등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코를 올리거나 타인, 연예인의 코를 모방하는 코성형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조화롭지 못 한 결과, 각종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코성형 시에는 성별에 따른 특성도 고려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의 코 조직과 구조 차이를 인지하고 각자에게 맞는 비율을 설정해야 하며 휜코, 복코, 들창코, 낮은코 등 여러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해 미적 개선과 기능적인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해야 만족스러운 코성형이 될 수 있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코의 비율, 높이, 크기, 라인의 형태 등을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성형수술 시 어떤 재료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상담해 봐야 한다. 최근에는 무보형물코성형을 원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코의 높이가 높거나 기존 피부 자체가 두꺼운 경우 실리콘을 적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가 얇고 민감한 편이라면 자가조직의 활용을 고려해야 하는 등 보형물에 대해서도 심도깊은 상담과 진단이 필수적이다.

    강남 제이준성형외과 강형주(성형외과 전문의) 원장은 “무조건 날렵하고 높은 코 보다는 각자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게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행만을 좇다가 나중에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거나 처음부터 본인에게 맞지 않는 코성형을 하게 될 경우 재수술을 해야 할 수 있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충분히 상담한 후 본인에게 맞는 코 모양과 그에 필요한 수술법, 보형물 종류 등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강형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