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피부과전문의 강민지 원장
날씨가 빠르게 따뜻해지면서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여름철에는 옷이 얇아지고 짧아지기 때문에 몸매 관리를 위해 체중감량에 돌입한 이들이 늘어나는데 개인마다 활용 가능한 또는 적합한 방법은 다르다.
물론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지방을 서서히 연소시키는 것이 다이어트의 정석이지만 바쁜 직장인, 워킹맘, 육아맘 등은 식단관리나 운동에 시간, 노력을 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힘든 상황에서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지방분해주사란 지방을 분해하고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과 분해된 지방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술이다. 별도의 마취나 금식이 필요하지 않고 절개도 하지 않는 간단한 시술이라 부담이 적다.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타고난 체형 상 잘 빠지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갑자기 살이 많이 찐 부위 등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거나 전체적인 라인 관리에까지 두루 활용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제이준피부과 강민지(피부과 전문의) 원장[사진]에 따르면 허벅지, 복부, 팔뚝 등의 군살,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얼굴 라인까지 관리할 수 있어 수요가 많다.
다이어트시에는 피부 탄력과 안색 관리에도 신경써야 한다. 극단적인 저열량 식단을 고수하거나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하면 필요 이상의 활성 산소가 생성돼 피부 세포가 손상되고 노화가 촉진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탄력을 고려한다면 리프팅 시술과 병행도 고려해볼 수 있다. 강 원장은 "써마지, 올리지오 등의 고주파 리프팅은 체내 콜라겐 재생력을 높여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초음파 리프팅으로는 울쎄라가 대표적이다. 고강도 초음파가 열을 발생시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내는 시술로 급격한 다이어트 후 찾아오는 턱 밑, 볼 처짐이나 심한 바디라인 처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강민지 원장은 "시대가 바뀌면서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수요가 늘어났다"면서 "지방분해주사시술로 간단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진 것은 물론 고주파, 초음파 리프팅으로 탄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효과가 높아진 만큼 안전성은 여전히 중요하다. 강 원장은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사전에 개인별 체형과 피부 상태에 대해 경험 많은 피부과 전문의와 꼼꼼하게 상담하고 맞춤형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메디컬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트리뷴(medical-tribune.co.kr)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강민지 원장(피부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