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채널 추가하기 +
    채널 보러가기 >

    수술후기

    제이준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닫기
    제목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더보기

    온라인예약안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내원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 예약 시간 변경이 필요할 경우 원내에서 연락 드리겠습니다.
    닫기
    예약안내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제이준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닫기
    오시는길 안내
    자세히보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닫기

    언론보도/학술활동

    JAYJUN PLASTIC SURGERY

    쁘띠성형,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개인별 맞춤 계획이 관건
    2024-11-15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김영민 원장

     

     

     

    숨기기 급급했던 예전의 분위기와 달리 요즘은 성형수술이 대중적인 일로 자리를 잡았으며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거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수단으로 적극 고려되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대부분 하루아침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멍과 부기가 빠져야 하기 때문에 회복 기간으로서 수개월이 지나야 실질적인 외모의 변화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많은 이들이 큰 비용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쁘띠성형을 고려하곤 한다. 쁘띠성형이란 ‘작은, 조그마한’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petit’와 성형을 합친 말로 마취나 절개 등이 필요한 외과적 수술 없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시술을 의미한다.

    쁘띠성형을 대표하는 필러와 보톡스는 주사를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고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회복 기간도 수 분에서 수 시간 내로 짧다. 출혈이나 멍이 적어 일상생활에도 빠르게 복귀가 가능하다.
     

    필러는 주름이나 볼륨이 고민인 부분에 즉각적으로 볼륨을 주기 위한 시술이다. 주성분은 히알루론산이며 인체에 친화적인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주로 납작한 이마, 볼 패임, 눈 밑 꺼짐, 팔자주름, 턱 끝, 콧대, 입술 등에 사용된다. 필러 통증은 주사 바늘에 의해 따끔하고 히알루론산이 주입되는 동안 약간의 뻐근함이 동반되는 정도로 미약하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성분을 통해 근육 속 신경전달물질을 억제해 근육을 일정 기간 동안 마비시키는 원리의 시술이다. 근육의 움직임이 잦아 특정 부위가 비대해지기 쉬운 곳에 주로 시술하며 이마, 눈가, 입가 등을 매끈하게 개선할 수 있다. 과도한 근육 발달로 각져보이는 사각턱이나 종아리, 승모근 등에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쁘띠성형 시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크지만 대개 마취크림 도포만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을 만큼 가벼운 편이다. 유지기간 역시 개인의 살성이나 시술 부위의 움직임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3개월에서 1년가량 지속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흡수된다.

     

    단, 간단해 보이는 쁘띠성형이라도 주의할 점은 분명 존재한다.
     

    제이준성형외과 김영민 원장은 “최근 쁘띠 시술은 가벼운 시술이라 여겨지며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운 공장형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 간단해 보여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결과의 차이가 큰 시술인 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김영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