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학술활동
JAYJUN PLASTIC SURGERY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박형준 대표원장
겨울철은 성형 성수기라 불릴 정도로 성형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다. 연말휴가를 활용한 직장인은 물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에게는 겨울방학 동안 성형 후 회복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넉넉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험생 대부분은 이 시기에 첫 성형을 경험하게 되는데, 가장 많은 수요를 보이는 것은 ‘눈성형’과 ‘코성형’이다. 첫 성형으로는 단연 눈 성형의 비중이 높은데 쌍꺼풀 수술 같은 눈성형은 다른 성형보다 상대적으로 회복 기간이 짧고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인기인 코 성형은 무조건 높고 크게 하는 것보다 본인에게 맞는 높이와 각도, 길이 등을 고려해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특히 성형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의 경우 성형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의 기대치가 충족되지 않는다면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할 수 있다. 또 첫 성형이 실패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면 최소 6개월의 회복 기간을 보낸 뒤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고,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매우 높고 제약사항이 많기 때문에 첫 수술을 보다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이준성형외과 박형준 대표원장은 “첫 성형은 단순히 외모만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 사회에서의 자신감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일시적인 충동이나 유행 등을 쫓아 계획하지 말고 본인의 얼굴 구조와 균형에 맞는 디자인과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박 원장은 이어 “얼굴형, 이목구비, 전체적인 분위기 등 개인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을 찾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할 수 있는 1:1 맞춤 성형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