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재생 유도 '실루엣소프트 실리프팅' 관건은 지속력
갑작스런 추위가 엄습하면서 겨울이 찾아왔다.
출근시간대에는 전국 대부분이 영하권으로 기온이 낮아졌고
건조한 날이 연속되는 만큼 건강관리와 피부 관리에 유념해야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외로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푸석해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건조한 날이 연속되는 겨울에는 피부에 좀 더 신경을 써야하는데,
피부가 건조할 경우 좀 더 많은 각질이 발생하게 피부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을 야기하게 된다.
피부는 한 번 악화되면 회복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피부노화를 저하시키기 위해 갖가지 노력을 일삼지만
남성과 일부 여성들은 이를 간과하게 여기고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여 피부노화를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노화로 인한 탄력저하, 깊어진 주름은 자신의 현재 나이보다 더 늙어보이게 만드는 일명 노안이 된다.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을 때는 여기까지 고려하지 않지만,
막상 탄력을 잃고 깊어진 주름이 확연하게 눈에 띄면 후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남성, 여성 모두 동안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이처럼 피부 관리는 상당히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노화가 진행된 피부를 되돌리고자 한다면 리프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리프팅은 한 때 치료목적으로 진행된 경우가 많아 수요는 대부분 중장년층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의 리프팅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젊은 층에서도 피부탄력저하나 주름이 보다 빨리 찾아왔거나 이중턱과 같은 증상이 있는 이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
리프팅은 이제 치료목적보다는 미용목적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리프팅의 수요가 상승세를 이루면서 다양한 리프팅이 등장했는데,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리프팅은 실 리프팅으로 안면이나 목 등 시술을 희망하는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인체에 안전한 실을 주입한 뒤 팽팽하게 당기는 성형시술이다.
제이준성형외과 박형준 대표원장은 "20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리프팅을 세대를 아울러 성형시술 중 상당한 수요를 자랑한다.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실 리프팅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최근에는 단순히 끌어 올리는 실 리프팅보다는 콜라겐 생성까지 유도하는 복합적인 리프팅을 더 선호한다"고 설명한다.
박 원장은 또 "대표적으로 실루엣리프팅을 보면 PLA성분의 특수 의료용 실을 사용하여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탄력을 높이고 볼륨감까지 더해줄 뿐만 아니라 이중턱까지 함께 잡아주는 실 리프팅이다.
실루엣리프팅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PDO성분이 아닌 PLA성분의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이 쉽게 끊어지지 않고
이물감이 적으며, 유지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편이다.
이는 4세대 특수의료용 실로 360도 양방향 콘모양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루엣리프팅의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은 보통 2년 정도이며,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하된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해주고 처진 피부 및 이중턱에도 효과를 보이는 실루엣리프팅,
성공적인 결과가 나온다면 효과가 좋지만, 잘못된 방식으로 시술한다면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따라서 실루엣리프팅을 고려한다면 해당 시술에 대해
이해도가 높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1:1맞춤상담을 받은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기사전문 바로가기
출처- 메디칼트리뷴
http://www.medical-tribune.co.kr